블록체인 게임의 돌풍-엑시인피니티
엑시인피니티(AXS)의 시가총액이 지난달 25억 달러를 돌파했다. 업비트에서는 근 3개월간 무려 1300%의 압도적인 가격 상승률을 보여주었다. 지난 6월까지만 해도 4000원 대였는데 어느새 8~9만 원! 까지 치고 올라와버렸다. 엑시 인피니티는 베트남 스타트업인 스카이마비스가 개발한 이더리움 기반의 NFT게임이며, 프로토콜 경제를 성공적으로 게임으로 구현시킨 탈중앙화 게임이다.
게임 프로세스는 포켓몬스터처럼 엑시라는 NFT 몬스터를 사서 교배하고 대결시키며 키우는 겜이다. 그래픽 보면 퀄리티도 그저 그런 흔해빠진 초딩 게임 수준인데 불구하고 동남아에서 이렇게나 열풍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Play to Earn 때문이다. 필리핀에서 말 그대로 '돈 버는 게임'으로 열풍을 일으킨 것이 주요 원인이 되었다. 1달 동안 꾸준히 게임을 하면 필리핀 현지에서 받는 웬만한 1달 급여 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NEXT 엑시인피니티를 찾아라
사실 급등이 있기 전 해외 암호화폐 매니아 트위터들은 예전부터 이 코인을 사야 된다고 난리도 아니었다. 허나 기회를 놓친사람들은? 이미 13배나 올라버린 상태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엑시 게임이라도 시작해야 할까? 이제 와서 돈 벌려고 게임해봐야 이미 가격이 너무 올라서 캐릭터 하나 사려고 해도 드는 돈이.. ㄷㄷㄷ.
어쨌든 뭐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져 버린 건 사실이다. 하지만 엑시를 통해서 NFT의 위력을 깨달았다면 그것 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NEXT 엑시인피니티를 발굴하여 미리 선점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개인적으로 내가 기대하고 있는 NEXT 엑시인피니티 코인 2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1. 갈라코인(GALA)
오래전부터 관심 있게 모니터하고 있는 게임사가 있다. 바로 갈라게임즈(GALA GAMES)다. 현재 이미 출시한 '타운스타'라는 게임을 비롯하여 미란두스, 파워 디펜스, 스파이더 탱크 등등 여러 가지 NFT게임들을 개발 중에 있다.
갈라게임즈의 비전은 게임을 만들어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전형적인 서비스의 틀'을 넘어서는 것이다. NFT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완전한 오너쉽을 제공하여 게임 내에서 스스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하며, 심지어는 소비자들에게 게임의 노드 운영권을 제공하여 파트너로서 함께 생태계를 이끌어나가는 전대미문의 새로운 게임 모델을 구상하고 있다.
여기서 노드란 갈라게임즈 게임들의 서버 운영을 위한 컴퓨터 파워를 제공하는 운영권이다. 이것을 게임의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후 같이 게임의 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가는 동반자가 되는 것이다. 게임의 노드 라이선스는 총 5만 개로 판매를 시작하여현재 이미 절반 이상이 팔린 상태라고 한다.
노드는 팔릴 때마다 가격이 부지기수로 상승하며 노드를 통하여 매일 코인 채굴이 가능하다. 이미 초기에 노드를 구매한 라이선스 노더들은 초기 구매비용을 훨씬 넘어서는 이득을 보고 있다. 필자는 이것을 미리 알았다면..ㅠ 하고 한탄하며 현재 코인이라도 상당 부분 매수한 상태이다. 그래도 아직은 갈라 플랫폼이 굉장히 초기 시장이라 장기적인 미래를 보고 코인을 보유 중이다.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2897
여기서 갈라코인 GALA는 갈라게임즈에서 출시한, 또 출시를 앞둔 모든 게임에서 화폐로 사용되어 다양한 NFT 아이템들을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다. 현재 갈라코인은 비트루(bitrue)라는 해외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현재 30~40원 사이에 거래되고 있다.
2.스타아틀라스 토큰(ATLAS)
다음은 스타아틀라스 토큰이다. 스타아틀라스는 솔라나 기반의 우주 메타버스 게임으로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지금까지 나온 블록체인 게임 중 가장 화려한 그래픽(언리얼엔진)과 압도적으로 광활한 세계관을 자랑한다. 메타버스 내 다양한 형태의 자본 거래와 경제활동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심지어는 경제학자들과 협업하여 심도 있게 시스템을 구성중이라고 한다.
놀라운 것은 게임 출시가 아직 멀었는데도 불구하고 기대와 관심이 엄청나다는 것이다. 이유는 지금까지의 메타버스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고퀄의 화려한 그래픽 때문인듯하다. 게임 출시 전에 진행했던 NFT포스트 판매에서도 이미 엄청난 구매자가 몰린 것으로 화제가 되었다. 스타아틀라스 토큰 ATLAS는 게임 내의 경제 시스템에서 화폐로 사용될 예정이며, ftx거래소와 레이디움 플랫폼에서 토큰 출시 세일 판매가 있을 예정이다. 아래에 게임 티저 영상을 링크해 놓았다. 진짜 그래픽 후덜덜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hnFNh-1qLWk
포스팅을 마치며
NFT의 위력은 진정으로 디지털 세계에서 다양한 크립토 비즈니스가 가능해졌다는 것이고, 그 진정한 무대는 게임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게임을 통하여 '게임 머니'가 아니라 '진짜 머니'를 벌 수 있는 시대. 게임 속의 아이템이나 다양한 자산들 또한 더 이상 게임사의 소유가 아닌 유저의 진정한 소유가 이루어지는, 'Play to Win'이 아닌 'Play to Earn'을 추구하는 생태계. Play to Earn + 게임자체의 즐거움까지... 음 아직은 상상도 잘 안 가지만. 뭐, 일단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건 미래의 가치를 상상해보고 거래소에 가입하여 매수 버튼을 누르는 것뿐인 듯하다.
☀︎디지털머니☀
비트코인 살 돈이 없다면 NEXT 비트코인을 발굴하라. (ft.이더리움, 에이다)
☀︎머니이야기☀
코인투자로 대박낸 2030십만장자 리스트 7 (ft.비트코인-알트코인)
☀︎투자리포트☀
에이다로 1000만원 수익 낸 확실한 방법-'부(富)의 바구니'만들기
'크립토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이 '플랫폼코인'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솔라나, 에이다, 이더리움, 클레이튼) (0) | 2021.09.04 |
---|---|
바이프로스트(BFC)코인 분석. 전망. 폭등이유 (2) | 2021.08.28 |
에이다로 1000만원 수익 낸 확실한 방법-'부(富)의 바구니'만들기 (0) | 2021.08.25 |
스테이킹에 도전하다-3주차 수익(에이다, 비체인, 갈라) (4) | 2021.08.22 |
에이다가 블록체인계의 '테슬라'인 3가지 이유 (0) | 2021.08.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