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립토리포트

스텔라루멘(XLM) 2021년 전망과 비전

by 파이어연구소 2021. 2. 27.
반응형

 

스텔라루멘(XLM)

 

1. ABOUT 스텔라루멘(XLM), 비전

스텔라루멘(XLM)은 잘 알려져 있는 대표적 알트코인중 하나인 리플(XRP a.k.a '리또속')에서 하드포크(Hard Fork)되어 분리된 알트코인이다. 현재 비영리 기업 스텔라 재단에서 운용 중이다. 리플(XRP)의 공동 창시자였던 개발자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리플랩스(리플을 만든 회사)에서 나온 후 이전의 개발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리플의 성능을 개선시켜 만든 알트코인이다. 사실상 스텔라루멘(XLM)은 기능적으로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하드포크(Hard Fork)란? 기존의 블록체인에서 업그레이드되어 별도로 분리되어 나오는 것.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 참조를 부탁드린다.

 

하드포크란 무엇인가?

 

하드포크란 무엇인가?

하드포크란 무엇인가?,초보자를 위한 가이드,하드포크의 이유,하드포크의 사례,프로토콜을 업데이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kr.cointelegraph.com

 

스텔라코인의 비전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저렴하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지역이나 계층에 상관없이 공평하게 안정적으로 금융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때문에 스텔라는 아직 금융혜택이 낙후되거나 은행시스템이 원활하게 구축되지 않은 개발도상국가의 개인과 소외계층 등을 주요 타깃으로 하여 서비스가 확대 될 예정이다. 이것이 스텔라 코인이 비영리성을 갖추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기술적으로는 개인 간의 거래 또한 자유롭게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암호화폐로써 소규모의 자산 또한 거래가 가능하며 전송속도도 매우 빠르고 수수료 또한 굉장히 저렴하다. 

 

 

스텔라루멘(XLM) 공식 사이트

 

Stellar - an open network for money

Stellar makes it easy to create, send, and trade digital representations of all forms of money—dollars, pesos, bitcoin, pretty much anything.

www.stellar.org

 

 


2. Stellar Lumen (XLM)의 흐름, 2021 전망

일단 코인의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는데 가장 중요한 지표인 등급과 시가총액을 확인해보자. 스텔라코인은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시장정보기업 플립사이드 크립토(Flipside Crypto)의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유지 중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현재 11위로 상위권에 위치해있다. 차트적 가격 흐름을 보면 2018년 최고가 1400원(업비트 기준)을 찍은 뒤 급하락을 반복하다가 2020년부터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권, 코인 평가등급 최우수등급, 가격흐름 2020년부터 안정적 우상향등으로 3박자 충족. 지표적으로는 크게 문제는 없어 보인다.

 

스텔라-플립사이트 크립토 최고s등급
전체적으로 안정적 우상향의 차트흐름

 

3. 스텔라-장기투자 코인으로써의 매리트

개인적으로 스텔라루멘은 장투가치 종목으로써 좋은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스테라루멘의 장기적인 가격 상승의 요소로서는 2가지를 이야기할 수 있는데 첫 번째 요소는 우크라이나 정부와의 파트너십이다. 우크라이나 정부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구축하기 위한 파트너로 스텔라루멘을 선택했었고 (이때 스텔라의 가격이 급등 후 현재까지도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것을 시작으로 장기적으로 다른 개발도상 국가들과의 파트너십이 점진적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다. 

 

두 번째 포인트는 스텔라루멘의 2021년 USDC 지원이다. USDC는 세계에서 테더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이다. 만약 스텔라 코인과 제휴가 잘 진행이 된다면 우크라이나에 이어서 전 세계 결제 네트워크로서의 입지를 계속 강화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긍정적인 흐름들은 결코 단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희망 회로를 돌리며 흐름을 지켜볼 자신이 있다면 장투 종목으로써 괜찮은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친다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이란? 법정화폐로 표시한 코인의 가격이 고정적으로 거의 변동 없이 안정된 암호화폐를 말한다. 변동성이 없기 때문에 투자가치는 없다.

 

 

www.youtube.com/watch?v=R2BrgVcGWNM

 


☀︎코인투자관련 참고하면 좋은 다른 글들

 

이오스코인(EOS) 2021년 전망

 

이오스코인(EOS) 2021년 전망

1. ABOUT 이오스 코인(EOS) 비전 이오스는 개발자 댄 라리머(Daniel Larimer)가 설립한 기업인 블록원(Block.one)이 이더리움의 여러 가지 단점들을 보안하려는 비전을 목표로 2017(Consensus 2017) 행사에서 발.

mixizam.tistory.com

 

넥스트 이더리움-폴카닷(DOT)에 장투를 결심한 이유

 

넥스트 이더리움-폴카닷(DOT)에 장투를 결심한 이유

1. 리플(XRP)을 버리고 폴카닷에 투자를 시작하다. 이더리움 가격이 어느새 200만 원대를 바라보고 있다. 나의 첫 장투 코인이었던 이더리움은 평균가 70만원 정도에 매수했으나 이제는 가격이 너

리플코인(XRP) 투자를 단념한 이유(리플 단점 분석)

 

리플코인(XRP) 투자를 단념한 이유(리플 단점 분석)

애증의 코인-리플(XRP, Ripple) A.k.a '리또속' '리또속'이라는 용어를 알고 계시다면 아마 리플코인(XRP)때문에 오랫동안 마음고생을 하고 계신 리플 장기 홀더(holder)분들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

mixizam.tistory.com

에이다코인(ADA) 2021 전망. 폴카닷(DOT)과의 비교

 

에이다코인(ADA) 2021 전망. 폴카닷(DOT)과의 비교

1. 에이다코인(ADA)의 급상승. 투자 아직 늦지 않았을까? 최근 에이다코인(ADA)의 상승세가 굉장히 뜨겁다. '에이다 코인 가격 많이 올랐지만 지금 투자해도 좋을까? 지금 투자하기엔 늦지 않았을까

mixizam.tistory.com

 

트론(TRX) 2021전망 올해는 떡상가능할까

 

트론(TRX) 2021전망 올해는 떡상가능할까

1. 중국산 가상화폐 트론(TRX)의 탄생과 비전 트론(TRX)은 포브스(Forbes)에서 "아시아의 주목해야 할 30대 이하 창업가 30인"에 선정된 CEO 저스틴 선(Justin Sun)이 만든 코인으로 2014년 3월 중국 베이징에

mixizam.tistory.com

 

가상화폐 투자 순수익 1600만원 달성과정(이더리움, 폴카닷, 트론)

 

가상화폐 투자 순수익 1600만원 달성과정(이더리움, 폴카닷, 트론)

작년 12월 연말에 첫 코인투자 190만원 수익에 관한 포스팅을 올린 지 약 2달이 되어갑니다. 놀랍게도 그 새 약 2달 사이 저의 투자 수익금은 190만원에서 1600만원까지 8배 이상 급상승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