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립토리포트

라이트코인(Litecoin)2021 전망과 투자메리트

by 파이어연구소 2021. 3. 1.
반응형

 

라이트코인 차트

 

 

1. ABOUT 라이트코인 (LTC) 비전. 특징

라이트코인(Litecoin, LTC)은 2011년 10월 구글 출신의 개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만들었다. 비트코인을 베이스로 하여 개발되고 파생되었으며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로써 배포되었다. 기술적으로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비트코인의 여러가짐 단점들을 개선하여 세상으로 나오게 되었다. 특히 거래 속도가 비트코인보다 4배정도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대 발행량 또한 비트코인의 4배에 이른다.

 

한정된 수량과 희소가치 그리고 인지도를 고려하여 비트코인을 골드(금)에 비유한다면 라이트코인은 실버(은)를 목표로 하여 만들어졌다고 개발자 찰리 리(Charlie Lee)는 말한다.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비트코인과 거의 비슷하지만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보다 속도. 발행. 채굴량 등에서 더욱 앞서기 때문에 거래와 유통이 비교적 더욱 원활하고 빠르다는 장점을 강조한다 

 


 

2. 라이트코인의 탄탄한 투자매리트 3가지

라이트코인은 인지도가 훌륭한 메이저 암호화폐로써 우상향을 기대하며 장기적으로 투자를 고려할 수 있을만한 많은 매리트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씩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첫 번째로 라이트코인은 2011년에 개발되어 지금까지 약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개발과 거래가 유지되고 있는 얼마 안 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이다. 만들어진 후 시간이 많이 흐른 만큼 탄탄한 인지도, 브랜드, 인프라와 검증된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 매리트는 라이트코인의 뛰어난 유동성이다. 비트코인처럼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거래되어 현재는 전 세계의 거의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으며 또 전 세계에 개설된 암호화폐 ATM에서도 비트코인에 이어 2번째로 많이 지원하고 있다.

 

세 번째로 라이트 코인은 온라인 결제 기업 페이팔에서 결재가 허용된 4가지 유일한 가상화폐 중의 하나이다. (나머지 3개-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전 세계적으로 3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페이팔(PayPal) 서비스의 라이트코인 결재 허용은 실질적으로 디지털 화폐가 사용화 되었다는 점에서 엄청난 메리트중에 하나이다. 때문에 페이팔 서비스와 계약 직후 실제로 엄정난 가격 상승을 보여주었다.

 


3. Litecoin 2021 긍정적 전망 요소들

차트적전망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2020년 내내 전체적으로 서서히 우상향 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2021년 들어서는 2월을 지나며 상승장의 흐름을 타고 엄청난 반등을 보여주었는데 이것은 올해 라이트코인의 본격적인 가치상승 신호탄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는 긍정적인 시각이 존재한다.

 

 

라이트코인 차트 흐름

 

기술적전망

암호화폐의 투자 원칙 중 하나로  꼭 고려해보아야 할 것은 기술적으로 안정되어있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많은지의 여부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기술력이 증가하는 코인이 있는 반면에 갈수록 기술개발이 무디어지고 뒤쳐지는 코인 또한 존재하는데 라이트코인은 역시 전자에 해당한다. 특히 올해 주목해야 할 동향이 라이트코인의 밈블윔블 프로토콜 적용 계획인데 밈블윔블은 암호화폐 사용의 프라이버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거래가 가능토록 하는 기능이다. 이것으로 보아 2021년의 기술적인 전망또한 꽤나 긍정적이다.

 

 

밈블윔블이란 무엇인가요?

 

밈블윔블이란 무엇인가요? | Binance Academy

밈블윔블의 도입은 블록체인 역사에 주목할 만한 이정표가 됐습니다. 밈블윔블 프로토콜은 더 높은 수준의 프라이버시와 확장성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academy.binance.com

 

실용적전망

라이트코인은 작년 페이팔 서비스(PayPal)의 결제 파트너로 제휴가 되었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행이 시작되었다. 이렇게 페이팔의 실질적인 상용화는 라이트코인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고 앞으로 가치 장승에 결정적으로 기여할 가능성이 높다. 

 

 

종합

종합해보자면 라이트코인은 올해 본격적인 시작이 예상되는 우상향 차트 흐름, 페이팔 결제 적용으로 인한 서비스의 실용적 사용 확대, 10년 차 블록체인의 탄탄한 인지도와 안정성,  밈블윔블 프로토콜 적용으로 인한 기술적 발전 가능성 등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올해 들어 투자가치가 높은 암호화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라이트코인에 대한 유용한 유튜브 링크를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친다.

 

 

 

'찰리 리(Charlie Lee)'가 말하는 라이트 코인을 보유해야 하는 9가지 이유

라이트코인을 보유해야하는 이유에 관한 영상

 

 


 

☀︎코인투자관련 참고하면 좋은 다른 글들

 

도지코인(dogecoin)이 대체 뭐길래?

 

도지코인(dogecoin)이 대체 뭐길래?

비트코인(BTC) 말고도 일론머스크(Elon Musk)가 직접 언급하여 화제가 되었던 코인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도지코인(doge coin)이라는 암호화폐이다. 지난달 일론머스크의 뜬금없는 언급과 홍보로 잠시

mixizam.tistory.com

 

스텔라루멘(XLM) 2021년 전망과 비전

 

스텔라루멘(XLM) 2021년 전망과 비전

1. ABOUT 스텔라루멘(XLM), 비전 스텔라루멘(XLM)은 잘 알려져 있는 대표적 알트코인중 하나인 리플(XRP a.k.a '리또속')에서 하드포크(Hard Fork)되어 분리된 알트코인이다. 현재 비영리 기업 스텔라 재단

mixizam.tistory.com

 

이오스코인(EOS) 2021년 전망

 

이오스코인(EOS) 2021년 전망

1. ABOUT 이오스 코인(EOS) 비전 이오스는 개발자 댄 라리머(Daniel Larimer)가 설립한 기업인 블록원(Block.one)이 이더리움의 여러 가지 단점들을 보안하려는 비전을 목표로 2017(Consensus 2017) 행사에서 발.

mixizam.tistory.com

 

넥스트 이더리움-폴카닷(DOT)에 장투를 결심한 이유

 

넥스트 이더리움-폴카닷(DOT)에 장투를 결심한 이유

1. 리플(XRP)을 버리고 폴카닷에 투자를 시작하다. 이더리움 가격이 어느새 200만 원대를 바라보고 있다. 나의 첫 장투 코인이었던 이더리움은 평균가 70만원 정도에 매수했으나 이제는 가격이 너

리플코인(XRP) 투자를 단념한 이유(리플 단점 분석)

 

리플코인(XRP) 투자를 단념한 이유(리플 단점 분석)

애증의 코인-리플(XRP, Ripple) A.k.a '리또속' '리또속'이라는 용어를 알고 계시다면 아마 리플코인(XRP)때문에 오랫동안 마음고생을 하고 계신 리플 장기 홀더(holder)분들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

mixizam.tistory.com

에이다코인(ADA) 2021 전망. 폴카닷(DOT)과의 비교

 

에이다코인(ADA) 2021 전망. 폴카닷(DOT)과의 비교

1. 에이다코인(ADA)의 급상승. 투자 아직 늦지 않았을까? 최근 에이다코인(ADA)의 상승세가 굉장히 뜨겁다. '에이다 코인 가격 많이 올랐지만 지금 투자해도 좋을까? 지금 투자하기엔 늦지 않았을까

mixiz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