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BOUT 밀크 (MLK). 비전
밀크(MiL.K, MLK)는 기존에 존재하는 마일리지 서비스와 시스템을 더욱 개선하고, 이용자들의 서비스 마일리지나 포인트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하여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밀크의 핵심적 역할은 여행이나 여가 분야의 서비스 포인트, 마일리지와 관련된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해 준다는 것이다. 이용자는 밀크를 통하여 파편화되어있는 여가와 관련된 여러 가지 서비스의 포인트를 모아서 필요한 서비스에 유연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서 당신이 올리브영을 자주 이용하며 쌓아온 포인트들이 있는데 당신은 이제 당분간 올리브영에 갈 일이 없으며 지금은 이마트의 이용이 절실하다. 하지만 올리브영에서 받은 포인트는 이마트에서 사용이 불가하다. 결국 올리브영에서 가지고 있던 포인트는 사용을 못한 상태로 시간이 지나 유효기간마저 지나서 소멸해버린다. 이런 일들이 빈번해지면 상당한 낭비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밀크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하면 포인트 변환이 유연해지면서 올리브영에서 쌓아온 포인트를 이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한마디로 밀크는 이렇게 파편화된 마일리지들을 단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유연하게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밀크 앱을 사용하며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며 받은 각각의 포인트들을 하나의 앱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시 현금화 까지도 가능하다.
2. MiL.K의 다양한 서비스 & 제공 루트
현재 밀크는 통합적인 포인트 플랫폼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기업, 서비스들과 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다. 현재 밀크가 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는 플랫폼은 대표적으로 야놀자, 신세계 면세점, 딜카, 트라발라닷컴 등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휴 확장을 꾀하여 통합 플랫폼 구축의 목표에 지속적으로 다가가는 중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야놀자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인데, 밀크 토큰을 야놀자 앱과 연동하면 야놀자 코인 구매도 가능하다. 야놀자 코인을 포인트로 전환하여 야놀자 숙박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3. MLK토큰 & 의문점 & 투자 포인트
밀크토큰(MLK)
이용자는 밀크 앱의 밀크토큰(MLK)을 매개체로 사용하여 기존의 포인트를 사용을 원하는 다른 종류의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필요시 거래소를 통하여 현금화 또한 가능하다. 현재는 사용범위가 한정되어 있지만 인프라 구축이 지속적으로 확대된다면 머지않은 시일 내에 전 세계의 여가 서비스 관련 마일리지를 모두 통합적으로 유연하게 사용 가능할 것이다. 현재 총공급량은 13억 개다.
차트흐름 & 의문점
2021년에 들어서 최근 밀크토큰은 굉장히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일단 차트적으로 추가적인 급등을 노리며 단기적으로 투자해 볼만한 매리트는 분명히 존재한다. 그러나 정확히 2021년의 중장기적인 전망을 가늠해보려면 어떤 코인이든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모니터해 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밀크 코인 같은 경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경로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그리고 갓 허브의 코인 개발 현황에서 공개 중인 프로젝트도 딱히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 본인들의 프로젝트에 떳떳하다면 이러기도 쉽지 않은데 이 부분에서는 좀 의문점이 남는다.
깃허브 GitHub : 분산 버전 관리 툴인 깃 (Git)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의 협업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웹호스팅 서비스이다.
투자포인트
밀크토큰의 1번째 투자 포인트는 바로 밀크의 프리미엄 멤버십 라운지 엠 (LZM) 코인이다. 라운지 엠은 밀크 코인 보유자 들에만 특별히 제공되는 멤버십 토큰으로 론칭예정이며 현재 일정 진행중인것으로 확인된다. 멤버쉽 토큰이 진행되었을 때 무언가 큰 매리트가 있을지 기존의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밀크(MILK) 프로젝트 - 밀크 멤버십 라운지엠 (LZM)
두 번째 포인트는 밀크 앱의 사용자 증가이다. 현재 밀크앱의 이용자수는 21만명 정도로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21년에 밀크앱의 지속적인 사용자 증가를 이끌어 낸다면 중장기적으로도 충분히 성장가능성이 있다. 한 가지 걸리는 것은 밀크 앱에 들어가보면 앱 평가에 악평들이 만만치 않게 꽤나 많이 있다. 밀크앱이 실질적으로 사용자 들에게 혁신적인 포인트 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체크해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사실 밀크앱의 이용자 증가를 이끌어낸 것은 정확히 밀크 자체의 유용성 보다도 압도적인 사용자를 자랑하는 야놀자 제휴의 버프를 받은 측면이 분명히 있다. 밀크의 중장기적 성장은 적극적으로 마케팅하는 만큼 밀크 앱만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사용을 이끌어 내는 것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밀크코인에 진지하게 투자를 고민 중이라면 밀크 앱을 유저 측면에서 실제로 사용해보며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또 야놀자 버프를 제외한 앱 자체의 실용성을 꾸준히 가늠해보기를 추천드린다.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친다.
밀크(MLK 토큰) 2021년 전망 (feat. 라운지엠)
☀︎코인투자관련 참고하면 좋은 다른 글들☀
샌드박스코인(SAND, The Sandbox)2021 전망
'크립토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조스(XTZ)코인 2021 비전. 전망 (2) | 2021.03.11 |
---|---|
NFT코인에 대하여. 가상화폐 용어 5번째 (4) | 2021.03.10 |
샌드박스코인(SAND, The Sandbox)2021 전망 (1) | 2021.03.08 |
알트코인이란 ? 가상화폐 용어 4번째 (4) | 2021.03.07 |
리플(XRP)의 2021 전망은 과연? (2) | 2021.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