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짐로저스 비트코인에 결국 굴복. 그는 누구인가.

by 파이어연구소 2021. 3. 4.
반응형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기존의 기성 금융인이나 투자자들은 디지털 화폐 같은 새로운 흐름에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는 경향이 대다수입니다. 빌게이츠도 비트코인의 위험성을 경고했었으며 세계적인 투자가 워런버핏 또한 비트코인을 ‘쥐약’ 또는 ‘망상’에 비유했었습니다.

 

세계적인 투자자로 잘 알려진 짐 로저스(Jim Rogers)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도 역시 비트코인의 대세적 흐름에 오랫동안 부정적 태도를 보이는 투자자중 한 명이었는데요. 그랬던 그는 최근 결국 비트코인을 미리 사두지 않은 것에 후회한다고 고백했습니다. 예전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그의 코멘트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를 1도 가지고 있지않다는 짐로저스
이미 사라져버인 수많은 코인들에 관하여 언급
비트코인도 결국 망할 것이라고 강조
유튜브에도 뜨는 그의 부정적인 견해들

 

 

유튜브 검색창에 짐 로저스 비트코인 치기만 해도 비트코인에 대하여 부정적인 견해를 일관되게 보이던 그에 관한 수많은 영상 썸네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 인터뷰에서도 디지털 화폐시장에 관하여 몰락할 것이라는 발언 또한 몇 차례 해왔던 그였습니다.

 

오래 전 진행되었던 아사히 신문과의 인터뷰에서는 암호화폐라는 것이 정부 권력의 협조나 뒷받침이 없기 때문에 결국에는 가치가 없어지고 사라질 것이라는 발언 또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얼마전의 인터뷰에서 그러한 발언을 번복하게 됩니다.

 

짐 로저스의 후회

 

짐로저스의 후회

 

짐 로저스는 3월 2일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진즉에 구입하지 않았던 것을 지금은 후회한다는'' 발언을 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금과 은도 더 구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오랫동안 비트코인에 대해서 부정적인 견해를 보여왔던 그가 비트코인 같은 메이져 디지털 화폐의 대세적 흐름을 인정하면서 결국 태도를 바꾼 것입니다.

 

빌 게이츠나 워런버핏 등의 거물급 기성 인사들이 새로운 흐름인 디지털 화폐에 대하여 부정적인 태도를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의 흐름을 뒤늦게라도 인정한 짐 로저스의 태도는 꽤나 대조적입니다. 그런데 짐 로저스. 그는 대체 누구길래 그가 하는 발언들이 항상 화재가 되는 걸까요?

 

 

 


짐 로저스 그는 누굴까?

짐로저스 그를 유명한 투자자로 정도로 알고 있지만 그의 발언이 이렇게 화제가 될 정도면 그 정도로 거물인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뜬금없지만 문득 투자자로서 그의 정확한 업적이 궁금해졌습니다. 대체 얼마나 대단하신 투자자길래? 업적은? 재산은? 투자자로써 그에 대하여 잠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보다는 조금 더 젊었을때 사진인듯. 젊은 시절 사진을 찾을수 없었다.
그의 어린시절. 출처 : 나무위키

 

짐 로저스는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겪었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미국 예일대-옥스퍼드를 거치면서 정석적인 엘리트코스를 밟습니다. 그 후 1968년 월가에서 전설의 파트너 조지 소로스와 퀀텀펀드를 설립합니다. 그는 펀드를 수년 동안 운영하면서  주식시장의 폭락 등으로 인한 위기를 수차례 겪으며 파산 직전까지 내몰리기도 합니다. (조지소로스에 대한 정보는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투자 천재' OR '금융 사기꾼'... 조지 소로스는 누구인가?

 

'투자 천재' or '금융 사기꾼'... 조지 소로스는 누구인가? | 사이다경제

사이다경제 - 경제를 쉽고 시원하게 | written by 연두

www.cidermics.com

 

 

그의 펀드는  1970년부터  약 10년에 걸쳐 4200%수익을 기록하고 돈방석에 앉는다

 

그렇게 갖은 난관을 겪다가 그의 펀드는 1970년부터 약 10년에 걸쳐 4200%라는 말도 안 되는 경이적 수익률을 거두며 돈방석에 앉게 됩니다. 그렇게 떼돈을 쓸어 담은 후 1980년 서른일곱에 은퇴. 은퇴 후 바이크를 타고 전 세계 여행시작....   배 아프니까 그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요약하자면 젊었을때 와장창 번다음 은퇴해서 적당히 입털고 다니며 강연도하고 하면서 여유있게 살고 있는 투자자중 한명인듯합니다. 세계 3대 투자자라고 나오는데 확인해보니 전세계 억만장자 최상위권 순위에는 없었습니다. 한국에서만 유명하거나 약간 거품도 있는듯합니다. 그의 전설적 파트너였던 조지 소로스는 실제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며 재산도 약 8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에 관한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세계 3대 투자자? 사기꾼? 짐 로저스, 그는 누구인가 (짐 로저스 1편)

유튜브 남영동대부업자


☀︎투자이야기 관련 참고하면 좋은 글들

 

 

애쉬튼커쳐. 배우에서 투자계의 거물이 된 과정

 

애쉬튼커쳐. 배우에서 투자계의 거물이 된 과정

세계적으로 도래하고 있는 N잡러시대. 요즘에는 '부캐'(부캐릭터)라고 해서 기존의 주요 직업 외적으로 새로운 정체성을 만들어가는 인구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요즘 시대에는 흔한 트렌드가

mixizam.tistory.com

 

30대에 투자를 시작한 것이 다행인 이유

 

30대에 투자를 시작한 것이 다행인 이유

책이나 SNS 등을 서핑하다 보면 좀 더 투자를 일찍 시작했다면 하고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경제나 금융에 일찍 눈을 뜨고 빨리 시작한 만큼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어 유리하다는 생

mixizam.tistory.com

 

코로나 1년 동안 테슬라 비트코인으로 15억 번 유튜버(ft.세상학개론)

 

코로나 1년 동안 테슬라 비트코인으로 15억 번 유튜버(ft.세상학개론)

내가 매일 모니터 하는 경제 또는 투자 주제 관련 유튜버가 몇몇 있는데 오늘은 그중 채널 한 채널를 소개하고자 한다. 세상학개론이라는 채널로 20대 밀레니얼 세대 유튜버이다. 자신이 하고 있

mixizam.tistory.com

 

이더리움 대폭락에도 멘탈이 멀쩡한 이유(수익율 인증)

 

이더리움 대폭락에도 멘탈이 멀쩡한 이유(수익율 인증)

대폭락을 거듭하던 코인마켓이 오늘 겨우 반등을 시작했다. 2월 말부터 상승이 멈춘 후 약 1~2주 정도 조정장세가 지속되었는데 이렇게 조정이 강하게 들어간 경우는 작년에 처음 코인 투자를 시

mixiz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