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코로나 1년 동안 테슬라 비트코인으로 15억 번 유튜버(ft.세상학개론)

by 파이어연구소 2021. 2. 9.
반응형

내가 매일 모니터 하는 경제 또는 투자 주제 관련 유튜버가 몇몇 있는데 오늘은 그중 채널 한 채널를 소개하고자 한다. 세상학개론이라는 채널로 20대 밀레니얼 세대 유튜버이다. 자신이 하고 있는 투자종목과 투자 철학에 대하여 담백하게 이야기를 풀어내는 채널로 투자에 대한 좋은 영감을 받아서 구독하고 있는데 얼마 전 굉장히 흥미로운 영상이 올라왔다. 그것은 코로나 위기 1년 동안 자산을 10배로 늘리게 된 과정과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는 영상이었다.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영상에서 작년에 1억 5천 정도로 투자를 하고 있던 그는 1년이 지난 현재 레버리지나 대출을 제외하고 현제 굴리고 있는 자산이 17억 정도로 불어났다고 고백한다. 작년 투자를 하면서 1년 동안 계획했던 목표치가 있었는데 코로나 위기를 맞이하여 예상했었던 목표치를 훨씬 뛰어넘어서 본인조차 이러한 상황이 비현실적으로 느껴진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스마트폰을 켜서 그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드디어 공개한다. 그의 자산을 10배로 늘려준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자.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알고 보니 그도 역시 대세인 코인 투자를 통해서 엄청난 수익을 거둔 사람들 중 한 명이었다. 그는 비트코인 10개와 이더리움 300개를 작년 초부터 장기투자해오고 있었으며 현재 외부 지갑과 가상화폐 거래소에 분산해 놓은 상황이라고 한다. 비트코인 10개 이더리움 300개를 현금으로 환산했을 때 대략 10억 정도인데 이렇게 보면 그의 투자 포트폴리오 절반 이상이 가상화폐 투자였던 것으로 확인된다. 영상에서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중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고백했다.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그 다음 포트폴리오는 그가 투자하고 있는 국내 주식으로 그는 현재 국내 주식은 배당주만 투자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 주식은 특별히 가격 상승을 통한 시세차익보다는 배당금을 통한 안정성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자산이 30억 정도까지 되었을 때 배당주의 비중을 최대 10억까지 늘려서 연 5, 6천 정도의 배당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고 한다. 10억 정도만 있어도 배당수익이 연 5천만 원 정도라니! 개인적으로 부동산보다 훨씬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된다.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마지막으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는 미국 주식인 테슬라를 최근까지 보유하고 있었으며 10배 이상의 수익을 거둔 후 매도하여 익절 후 현재 팔란티어 주식을 장기투자로 시작하여 보유 중이라고 한다.

 

코로나 위기 1년간 투자로 자산 10배 늘린 이야기(포트폴리오 업데이트)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그의 1년 투자 동선을 간단히 정리 보았다.

 

1. 작년 3월-코로나 파동으로 전 세계 증시가 곤두박질 때 마이너스 통장 + 신용대출로 통 1억 3천 대출

-레버지리 투자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슬라 분할매수

 

2. 2020~2021-1년 사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슬라 10배 떡상

-자산 10배 상승

 

3. 투자 포인트-코스피 2000일 때부터 코스피 추가 하락을 예상하고 조금씩 분할매수-처음엔 조금씩 매수 시작하여 코스피가 2000에서 1450까지 떨어지는 과정에서 투자비율을 올리며 추가 분할매수

 

출처 : 유튜브 세상학개론

그는 영상에서 말한다. 보수적인 투자성향을 가지고 있었지만 코로나 파동으로 증시가 곤두박질칠 때 10년 만의 기회가 돌아오는 것을 느꼈다고. 그래서 처음으로 레버리지 투자를 결정할 정도로 확신을 가졌던 것이다. 또 고백한다 계획했던 모든 것이 맞아떨어졌지만 그만큼 운이 좋았던 것을 부인할 수 없다고.

 


 

이 영상으로부터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항상 그렇지만 큰 사이클로 왔다가 지나가는 거대한 경제 흐름의 파도 속에서 위기가 한 차례 지나가면 위기를 이용하여 큰 부를 거머 줘고 계층상승을 이루어내는 사람들이 항상 존재한다. 중요한 것은 그들은 위기를 위기로만 보지 않는다. 오히려 큰 위기를 상황을 반전시킬수 있는 엄청난 기회로 본다는 것이다.

 

투자에서 수익을 얻는것에  프로페셔널 투자 전문가정도의 실력이 필요하지는 않다. 피튀기는 경쟁으로 상위 1% 이상의 자리를 차지할 필요로 없다. 중요한것은 시대의 흐름을 보는 시야를 가지고 기회라는 거대한 파도가 나타났을 때 그 파도를 탈 준비만 되어있다면 투자를 통해서 돈을 버는 것은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항상 투자는 철학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밀레니얼 투자 유튜버 세상학개론. 그의 앞으로 투자 행보가 계속 궁금해진다.

 

 


 

☀︎코인투자관련 참고하면 좋은 다른 글들

 

 

➡️스테이킹이란 무엇인가. 장단점은? 가상화폐 필수용어 2번째

 

스테이킹이란 무엇인가. 장단점은? 가상화폐 필수용어 2번째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와 플랫폼들에서 하루가 다르게 앞다투어 스테이킹(Staking) 서비스를 론칭하고 있다. 코인 투자 방식이나 서비스 중 하나로 여겨지는 코인스테이킹. 블록체인 가상화폐에

mixizam.tistory.com

 

➡️디파이(DeFi)란 무엇인가? 디파이코인 전망, 장점, 종류.

 

디파이(DeFi)란 무엇인가? 디파이코인 전망, 장점, 종류.

디파이 코인(DeFi Coin)들의 강세가 심상치 않다. 2021년 이더리움과 함께 주목해야 할 코인들이 바로 디파이(DeFi) 코인들이라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디파이란 무엇일까? 탈중앙화 금융(Dec

mixizam.tistory.com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 1000만원 달성후기(수익인증)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 1000만원 달성후기(수익인증)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 1000만 원을 돌파하다. 오늘 드디어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이 처음으로 1000만 원을 돌파했다. 지난 1월 상승세가 꺽인후 3000만 원대에서 1달가량 박스권을 횡보하던 비트코인

mixizam.tistory.com

 

➡️비트코인 vs 이더리움,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비트코인 vs 이더리움,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전자화폐에 대한 관심이 연일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각국의 양적완화 정책으로 인해 예상되는 화폐가치의 하락은 인플레이션 헤지(위험 회피) 수단으로써 금과 함께 전자화폐에

mixizam.tistory.com

 

➡️코인투자로 600만원 순수익 거둔후 얻은 놀라운 깨달음(feat.신사임당)

 

코인투자로 600만원 순수익 거둔후 얻은 놀라운 깨달음(feat.신사임당)

가슴이 웅장해지는 요 며칠이었다. 현재 이더리움 투자수익은 400만 원에서 어느새 580만 원, 총 순수익 600만 원 대를 바라보고 있으며 리플 익절 수익까지 합치면 이미 순수익은 600만 원

mixiz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