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복사일지

알트코인 상승장 2쿼터를 준비하는 방법.(수익 3000만원 달성후기)

by 파이어연구소 2021. 4. 6.
반응형

알트코인 상승장 2쿼터

 

나는 메이저 알트코인 투자자였다. 얼마 전까지 포트폴리오도 폴카닷, 이더리움, 에이다 이렇게 시가총액 상위권 플랫폼 블록체인 3 대장으로 안정빵 장투만 고집했었다. 

 

하지만 3월 한 달 동안 이 녀석들은 꼼짝도 하지 않았다. 그래도 존버 하고 있으면 올해 안에 알트코인의 대상승장이 올 거라고 믿고 있었다.  내가 알고 있는 코인들도 이 녀석들이 전부였다. 나머지 짤짤이 마이너 알트코인 같은 것 들은 관심도 없었다. 그리고 나름 jonna 잘하고 있다고 자뻑하고 있었음

 

하지만 3월 1달 동안 블로그에 마이너 알트코인들을 분석하는 글들을 올리며 깨달았다...  나는 엄청난 착각을 하고 있었다. 알고 보니 3월에 알트코인 대 상승장은 이미 와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슬프게도 메이저 알트코인들은 단 하나도 해당되지 않았다.

 

 

알고 보니 3월은 마이너 알트코인 대 상승장의 한 달이었다... 내가 투자한 메이저 알트 빼고 전부 다 올랐다. 3월 한 달 동안 약 30개의 알트코인을 분석했는데 30개 전부다 오름. 그것도 기본 100%에서 1000%, 10000% 오른 것들도 허다했다. 내가 홀딩한 것들이 가격이 떨어지거나 손해를 본 것은 아니지만 엄청난 소외감이 나를 덮쳐왔다. 그리고 4월이 오기 직전, 고민 끝에 결심했다. 

 

 

 

 

4월에는 절대로 소외받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 공격적인 투자의 비중을 늘리기로 했다. 큰 맘먹고 나의 넘버 2 효자 수익종목-폴카닷을 전부 익절(수익 420만 원) 매도하여 총알 900만 원을 만들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왜냐면 폴카닷은 그냥 놔두면 무조건 오르는 포트폴리오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3월 31일. 900만 원으로 약 15개가 넘는 마이너 알트코인을 쓸어 담았다. 평소 눈여겨봤던 마이너 알트코인부터 가격 10원이 채 안 되는 짤짤이 신생 코인 가리지 않고 느낌 오는 건 전부 매집해버렸다. 국내에서는 거래가 안 되는 코인을 사기 위해 해외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계정까지 만들었다.

 

그리고 약 일주일이 지난 현재. 쇼핑하듯 매집했던 했던 종목 중 90% 이상이 전부 다 올라버렸다.

공격투자 결과는 대 성공! 

 

 

 

원래 투자하던 이더리움을 제외하고 공격적으로 쓸어담았던 종목들만으로 빗썸에서만 일주일 사이 약 400만 원의 순 수익을 거두었다. 

 

 

마지막으로 해외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매수한 와지어x(WRX). 예전부터 인도의 클레이튼 각 나와서 계속 주시하고 있었다. 결국 저번주 일요일. 무리해서 바이낸스 계정을 만들어 급하게 80만 원어치(728 달러) 매수했다. 결과는 투자하자마자 200만원 까지(1795 달러) 폭등해서 하룻밤 사이에 120만 원 수익! 이제 지금까지 코인투자 수익을 정리해보자.

 

 

코인투자 지금까지 총 순수익 정리

기존에 투자하고 있었던 이더리움 10개 폭등수익-1950만 원

폴카닷 익절 수익-420만 원

폴카닷 팔고 시드 900으로 쓸어 담은 마이너 알트 일주일 수익-500만 원

리플, 바이오패스포트 등 예전에 투자했던 종목 익절 수익-약 150만 원

---------------------------------------------------------------------------------------------------------

현재까지 총 순수익-약 3000만 원

 

결론 : 4월은 메이저 마이너 알트 가리지 말고 전부 쓸어 담도록 하자

 


☀︎투자리포트 관련 다른 글들

 

근본 없는 듣보잡코인 1만개를 지른 이유.(ft.바이오패스포트)

 

근본 없는 듣보잡코인 1만개를 지른 이유.(ft.바이오패스포트)

나는 나름 장기, 가치투자를 추구하는 타입이다. 그리고 나는 현재 주식은 안 하고 코인 투자만 하고 있다. 변동성 높은 코인판에서 웬 장투냐고? 나 자신이 원래 약간 신중한 타입이기도 하고,

mixizam.tistory.com

 

이더리움 대폭락에도 멘탈이 멀쩡한 이유(수익율 인증)

 

이더리움 대폭락에도 멘탈이 멀쩡한 이유(수익율 인증)

대폭락을 거듭하던 코인마켓이 오늘 겨우 반등을 시작했다. 2월 말부터 상승이 멈춘 후 약 1~2주 정도 조정장세가 지속되었는데 이렇게 조정이 강하게 들어간 경우는 작년에 처음 코인 투자를 시

mixizam.tistory.com

 

가상화폐 투자 순수익 1600만원 달성과정(이더리움, 폴카닷, 트론)

 

가상화폐 투자 순수익 1600만원 달성과정(이더리움, 폴카닷, 트론)

작년 12월 연말에 첫 코인투자 190만원 수익에 관한 포스팅을 올린 지 약 2달이 되어갑니다. 놀랍게도 그 새 약 2달 사이 저의 투자 수익금은 190만원에서 1600만원까지 8배 이상 급상승하였습니다.

mixizam.tistory.com

 

30대에 투자를 시작한 것이 다행인 이유

 

30대에 투자를 시작한 것이 다행인 이유

책이나 SNS 등을 서핑하다 보면 좀 더 투자를 일찍 시작했다면 하고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경제나 금융에 일찍 눈을 뜨고 빨리 시작한 만큼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어 유리하다는 생

mixizam.tistory.com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 1000만원 달성후기(수익인증)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 1000만원 달성후기(수익인증)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 1000만 원을 돌파하다. 오늘 드디어 이더리움 투자 순수익이 처음으로 1000만 원을 돌파했다. 지난 1월 상승세가 꺽인후 3000만 원대에서 1달가량 박스권을 횡보하던 비트코인

mixizam.tistory.com

 

코인투자로 600만원 순수익 거둔후 얻은 놀라운 깨달음(feat.신사임당)

 

코인투자로 600만원 순수익 거둔후 얻은 놀라운 깨달음(feat.신사임당)

가슴이 웅장해지는 요 며칠이었다. 현재 이더리움 투자수익은 400만 원에서 어느새 580만 원, 총 순수익 600만 원 대를 바라보고 있으며 리플 익절 수익까지 합치면 이미 순수익은 600만 원

mixizam.tistory.com

 

왕초보 코린이, 코인 첫투자 순수익 190만원 달성한 4가지 원칙 & 노하우

 

왕초보 코린이, 코인 첫투자 순수익 190만원 달성한 4가지 원칙 & 노하우

투자 경력 8개월의 코린이 J cob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그간 코인 투자를 하면서 어렵지 않게 수익을 달성한 저의 소소한 노하우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전문가가 아닌

mixizam.tistory.com

 

코린이 코인 첫투자 순수익 190만원 달성후기 &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

 

코린이 코인 첫투자 순수익 190만원 달성후기 &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

투자 경력 1년 미만의 코린이 J cob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그간 코인 투자를 하면서 달성한 소소한 성취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기본적으로 장기투자, 가치투자 마인드

mixizam.tistory.com

 

반응형

댓글